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리은행 11% 적금, 데일리워킹적금 6개월 만기 후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22년 12월에 가입했던 데일리워킹적금이 드디어 만기가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적은 금리에 놀랐습니다..
적금이 매일매일 적립금이 만원이라서 데일리로 만보 채우면 11%가 인정되는줄 알았는데 6개월간 모두 만보를 채워야 하는거였네요..!!!!
매일 만보를 6개월간..?
역시 고금리는 아무나 주는게 아니었네요.

 

만기 후 자동 해지 및 지정 계좌로 입금

2022년 12월 19일에 가입한 적금은, 6개월 뒤인 2023년 6월 19일에 해지되었고, 지정된 계좌에 바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을 보다시피 총 182회,입금 된 금액은 182만원입니다. 그리고 기본 이자는 17,455원, 세금은 2,680원입니다. 자동으로 해지되어 실제로 며칠간 만보를 채웠는지는 알 수가 없었습니다. 있는데 제가 못 찾은건진 모르겠습니다.. 알 필요가 없었던겁니다.
 

 

마무리

가입할때는 11%의 고금리 이자에 현혹되어 매일 만보를 걸을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오만이었습니다.. 생각보다 게으른 저를 발견하는 적금이었달까..? 아무튼 적은 이자 약간의 허탈감이 몰려왔지만, 매일 만보를 걸으시는 분이라면 추천할만 합니다.

다만, 적립금액이 적기때문에 아무리 11%의 고금리여도 나중에 세금떼고 뭐 하면 얼마 되지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매번 만보를 걸은 뒤에 앱에 들어가서 "미션성공"을 눌러줘야하는 번거로운 작업이 있기에..

결론적으로 이 데일리워킹적금에 대한 저의 한줄평은 [금리는 높지만 이자는 적고 귀찮은 적금이다] 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