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배달 시키며 받은 일회용 소스, 냉장고 소스(유통기한 지난 것 등) 버리는 방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달을 시켜 먹고 남은 일회용 소스들을 버리는 방법과 냉장고에 오래되어 방치되어 있는 각종 소스들을 버리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케찹

내용물은 음식물쓰레기로 봉지는 안에 내용물이 깨끗하게 제거되면 비닐류로 배출하시고 내용물이 제거가 되지 않았다면 종량제 봉투에 배출하시면 됩니다.
 

핫소스

핫소스는 소스 내 캡사이신으로 인해 재활용이 어려으무로 종량제봉투로 배출해주시면 됩니다. 
 

굴소스

내용물은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고 굴소스 통은 깨끗하게 헹궈서 용기에 맞게 배출하시면 됩니다.
 

마요네즈

마요네즈는 유분함량이 높은 제품으로 재활용이 어려우므로 종량제봉투에 배출해주시면 됩니다.
 

와사비

와바시는 음식물쓰레기에 해당되기는 하지만 사료화로 재활용 할 경우 수분함량이 높아 재활용과정에서 수분이 증발하게되면 동물의 사료로 사용할 유기물이 거의 없고 중량만 많이 나가기 때문에 종량제 봉투에 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각종 소스류는 사료화, 퇴비화, 바이오가스화, 소각 등의 방법으로 처리되고 있습니다. 각 지자체마다 음식물쓰레기의 처리방법이 다르기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해당지자체 청소담당과에 문의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소스들의 양이 많은 경우에도 문의하여 배출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용기에 담긴 음식물을 제거하기 어려운 기름, 코코넛오일, 꿀 등의 소스는 그대로 종량제봉투로 배출하시면 됩니다. 단, 소스가 흐르지 않도록 뚜껑을 잘 닫아서 배출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