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그림책(동화책)이나 스티커북 버리는 방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

반응형

 

어린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책(동화책), 스티커북은 대부분 코팅이 되어있는 두꺼운 책들이 많습니다. 종이로만 되어있는게 아니라 코팅이 되어있어 맨들맨들한 책이나 촉감놀이 책처럼 푹신푹신한 책, 그림책이나 스티커북을 어떻게 버려야하는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림책버리는방법
아이가 좋아하는 오싹오싹팬티

 

그림책과 동화책

아직 소근육이 발달하지 않은 어린 아이들이 보는 책은 잘 찢어지지 않게 코팅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꺼우면서도 반들반들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 책들을 버리기 위해서는 먼저 종이와 코팅종이를 구분하는게 중요합니다. 

 

종이와 코팅종이의 간단한 구분방법

손으로 찢었을 때 찢어지면 종이, 그렇지 않은 경우는 코팅종이입니다. 종이는 제지공장에서 폐지를 물에 녹이는 해리과정을 거치기때문에 찢어지는 종이는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림책, 동화책 버리는 방법

표지는 종이로 되어있지 않은 것도 있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찢어지면 종이로 배출하시고, 찢어지지 않는 표지는 제거하여 종량제봉투에 배출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머지 책은 마찬가지로 찢어지면 종이류, 찢어지지 않으면 종량제봉투로 배출하시면 됩니다. 촉감놀이 책처럼 종이 외 재질이 붙어있는 것도 분리하여 배출하시면 됩니다.

 

스티커북

스티커북도 마찬가지로 손으로 찢어지면 종이류, 찢어지지 않으면 종량제봉투로 배출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찢어지면 종이류, 안 찢어지면 종량제봉투로 배출>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아이들 그림책이나 스티커북을 버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어린아이들이 보는 책은 대부분 두껍고, 종이 외 재질이 합쳐진 책이 많은데 잘 구분하여 배출하여 환경을 보호합시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