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이야기

임신준비_배란일 알기, 임신확률 높은 날, 배란일 계산, 배란일 확인 어플, 임신준비 어플 추천, 임신성별확인 달력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





안녕하세요.
임신준비 두번째 이야기 배란일에 대해서 얘기해보려 합니다.
배란일 뜻은 <난포가 터지면서 난자가 배출되는 날> 이라고 생각하면 쉬울것 같아요!
다음달 생리예정일로부터 14일 전이 배란일이고,
배란일 전 5일, 배란일 후 3일 정도가 가임기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아마 임신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에겐 배란일이 가장 중요한 날이지 않을까요?
저 역시 생리어플을 쓰면서 항상 나오는 배란기간과 배란일을 매번 보면서도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임신준비를 하면서 정말 배란일의 중요성에 대해서 몸소 체험하고 이 글을 씁니다.

첫번째 이야기에서 했다시피 저희는 임신 계획을 세웠어요.
엽산은 꾸준히 먹어줬구요, 아직 제대로 시도를 해본 적이 없었기에 일단은 자연스럽게 임신이 될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서 일단 해오던 피임을 중단했어요.

여자는 365일 가임기라는 얘기 다들 들어보셨을꺼에요.
그래서 저희도 처음엔 딱히 배란일을 계산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관계를 가지며 하늘에 뜻에 맡기기로 했어요.

그렇게 2개월 정도가 지났어요.
언제 임신이 될지 모르니 그 2개월 동안 정말 정신적으로 힘들었어요.
임신 초기증상, 착상혈 나오는 시기 등을 검색해보며 증상과 비슷하게 열이 좀 나거나, 으슬으슬 춥거나 괜히 배가 좀 사르륵 아프거나 속이 울렁거리거나 팬티에 갈색 혈이 조금 묻어나오거나 하면 임신인가? 착상혈인가? 하면서 매일 가짜증상과 싸우며 아닌걸 알면서도 임신테스트기도 해보고..

일반 임신테스트기는 결과를 보기 위해서는 14일을 기다려야 하는데, 그 14일도 너무 길게 느껴지더라구요.
임테기 사용시기를 검색하다가 얼리테스트기를 발견하고 얼리테스트기도 사서 해보고, 이때 버린 임신테스트기 갯수가 정말 많을것 같아요.

그리고 겨우 두달이었지만 언제 임신이 될지 모르니 약 같은것도 조심해서 먹어야하고, 회사에서 회식이라도 있으면 별 핑계를 다 대면서, 한소리 들으면서 술을 거절해야하고, 뛰거나 무리한 움직임도 혹시나 착상에 해가 될까 조심히 다니고..
그러다가 생리가 터지면 '또 안됐네' 하며 정말 큰 아쉬움과 임신이 안되는건 아닐까? 하는 불안함이 같이 몰려왔던것 같아요.

제 나이가 31살이었기에 조금 걱정이었지요.
그렇게 정말 두달동안 조마조마하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컸던것 같아요.
물론 남편은 전혀 모르겠죠..?

※참고로 평상시 저와 신랑은 운동을 꾸준히 하진 않았지만 가~끔 운동도 하고 술은 거의 마시지 않고 나름 몸 관리도 해왔답니다!


그렇게 두달을 고생하고 나서야 배란일을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평소에 사용하던 생리어플인 핑크다이어리라는 어플이 있었어요.
이 어플 말고 다른 생리주기어플도 많으니 쓰시던 어플이 있다면 그 어플에서 보이는 배란기간을 알아보면 좋을것 같아요.
거기에 생리주기와 배란기, 그리고 배란일이 자세하게 나온답니다.

그래서 저희도 어플에서 보이는 12월의 배란일에 맞춰서 거사(?)를 치뤘죠.
그리고 임테기 사용시기인 2주, 정확히 14일 뒤저어어엉말 흐릿하지만 기다리던 두 줄을 보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임신을 준비하는 분들은 저처럼 고생하지않길 바라며 이 글을 적어봅니다.
임신계획을 세우신분들은 엽산을 꾸준히 드시면서 본인의 배란일을 먼저 알아보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제가 쓴 방법은 어플을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이라 아주 간단합니다.
저처럼 생리주기가 일정하신분들은 어플만 써도 배란일을 정확하게 알수가 있어요!


저는 핑크다이어리라는 어플을 사용중입니다.
시작과 종료는 생리일을 제가 입력한 것이고,
초록색표시인 17일~~23일이 배란기입니다.
21일이 임신가능성이 가장 높은 날이겠죠?ㅎㅎ




그리고 10월 생리 예정일도 같이 표시됩니다.
시작일이 예정일과 같다면 배란기도 같을 것이고, 다르다면 배란기가 날에 맞춰서 달라질꺼에요!

생리주기가 달라도 매월 생리 시작일과 종료일을 넣으면 평균주기를 확인할수 있어요.
그럼 대충 배란기간도 맞겠죠?





그리고 보시다시피 저의 지금 생리주기는 34일입니다.
임신 전에는 생리주기가 28일로 정확했는데 출산 후 생리주기와 생리기간이 바껴서 둘째때가 조금 걱정이되네요..




이 어플에는 생리피임모드, 임신준비모드, 임신모드가 있어서 임신 후에도 사용하면 출산예정일이나 예정 검사나 몇주차인지, 지금 뱃속의 아기는 어떤상태인지도 알려준답니다!

저는 이 어플을 5년 넘게 사용중이랍니다!

생리주기가 일정하지 않은 분들은 배란테스트기를 사용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요즘엔 임신테스트기처럼 배란 테스트기도 나오더라구요.

'딱 한번 안에 다 했는데 임신이 됐어요' 이런얘기를 주변에서 꽤 자주 들을 수 있는데요.
제 주변에선 대부분 생리주기가 일정하지않은 사람들의 이야기였어요.
본인의 배란일을 모르고 있었던게 아닐까 싶네요.
자연스러운 임신이 물론 좋겠지만 직접 겪어보니 정신적으로 힘들었던것 같아요.

임신준비를 하고, 실행에 돌입하신 분들!
자연스러운 관계가 당연히 더 좋고 날을 정해놓고 하면 뭔가 기계같고, 의무감에 해야하는 느낌이 들긴 하지만,
원하는 달에 아이를 낳고 싶거나 저처럼 희망고문, 스트레스를 받고 싶지않다면 배란일을 먼저 확인하고 날에 맞춰서 해보시길 적극 권해드립니다.
저는 둘째는 꼭 배란일에 맞춰서 할껍니다!
그리고 그렇게 했는데도 꽤 오래 임신이 안된다면..
그땐 병원에 꼭 방문해보세요.






다음번엔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와 사용방법, 제 임테기 후기, 그리고 제가 겪은 임신 초기증상 등을 알려드릴께요!
아이를 기다리시는 분들, 임신 준비하시는 분들!
좋은소식 있으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PS. 중국황실달력 첨부합니다.
중국 황실에서 임신 전 아기의 성별인 딸, 아들을 선별할때 사용한 달력이라고.. 아이 성별 알려주는 달력이라고 한번쯤 들어보셨을꺼에요!
정확도가 99%라고 되어있는데.. 미신일진 모르겠지만..?
예전에 저도 친구들이 알려줬었는데 아기 성별을 알수있다면서.. 그때는 그냥 아무생각 없다가 최근에 다시 보니 저는 만 29살 2017년 12월(음력 10월)에 거사를 치뤘는데 ♥ 딸이었고 아래 달력과 일치했어요.
둘째는 아직이라.. 둘째가 생긴다면 그때 다시 알려드릴께요!

여기서 중요한건 만 나이로 확인해야하고,
월도 음력 월입니다! 헷갈리지마세요!!!





반응형